본문 바로가기

경제/주가지수전망

2010년 12월 3일 주가지수 전망




2일의 주가지수는 전망대로 상승세를 유지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1950선까지 올라오다니 되돌리는 힘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전고점인 1560대를 넘어설수 있을까요? 사람들의 관심이 대단합니다. 저 역시 관심이 가는군요.

3일의 확률입니다.



확률이 대체적으로 상승쪽에 속한 모습니다. 그러나 10포인트 이상의 하락 확률이 좀 있습니다. 분포도를 통해 큰 하락이 올 것인지 살펴봅니다.


비 주기적으로 생기는 큰 하락은 띄엄띄엄 나타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붉은 네모 안의 움직임이 주로 2010년도에 나타났는데, 현재 시점의 우리에게는 감사하게도 이미 최근에 큰 하락을 한번 겪었습니다. 하락이 일정한 군집을 형성하지 않고 띄엄띄엄 나타난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3일에 큰하락이 올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그러므로 3일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리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고점인 1560대를 넘어설 확률도 커 보입니다.


T그래프를 봅니다.


T수치가 계속 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매우 이상적인 움직임입니다. 이대로라면 연말 러쉬를 기대해볼만 합니다. 거래수준과 T수치가 전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더 이상적인 상황은 T수치가 현재의 T기준점 아래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좀더 여유있는 마음으로 상승에 대한 매매를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주가지수 전망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