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가지수전망

2010년 12월 24일 주가지수 전망



메리크리스마스^^ 드디어 연말 기분이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이브군요. 올 한해 어떻게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23일의 주가지수는 별다른 힘을 내지 못한채 겨우겨우 현재 상황을 지켜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어찌될지 궁금하군요^^

24일의 확률입니다.


상하로 넓게 벌어진 확률이군요. 시장의 고민이 느껴지는군요. 하락쪽의 확률이 좀더 높습니다만, 확률만 보면 반쪽이지요. 분포도를 살펴봅니다.


사실 확률이나 분포도를 작성하기엔 상당히 민망한 데이터의 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총 11번의 동일움직임을 나타내었고 그것에 바탕을 둔 확률이기에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분포도에서 일정한 방향성이 보이기에 그것을 토대로 전망을 해봅니다.

분포도를 보시면 하락분위기 일색이었던 2008년을 제외한 2009-2010년의 분포도는 일정하게 상하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 와서는 하락폭은 상당히 제한되고(10포인트 이내로 제한) 상승은 20포인트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그러므로 상승 또는 약한 하락을 기대하는 것이 올바를 듯 합니다. 그러나 샘플의 갯수가 너무 적어서 매매에는 부적합합니다. 주의하세요.

T그래프를 봅니다.


어제에 비해 다소 하락하였지만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계속 상승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현재의 분위기를 본다면 내년 초 장 개장시에는 좋은 출발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위기가 좋겠군요^^

주가지수 전망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