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가지수전망

2010년 12월 29일 주가지수 전망



며칠간 글을 올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연말이다 보니 여기저기 바쁜 일과가 생기는군요. 한해를 잘 마감하기 위해서 다들 화이팅 입니다. ㅎㅎ

29일의 주가지수 확률입니다.


대략 상승쪽으로 기운 확률이지만, 하락쪽도 그리 적은 확률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분포도를 보겠습니다.


지난번은 예측이 참 쉬웠습니다. (12월 20일자 주가지수 전망을 보시면 동일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의 흐름이 2,3번의 상승 -> 1,2번의 하락 -> 2,3번의 상승 -> 1,2번의 하락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지난번 3번의 상승 뒤에는 높은 확률로의 하락을 미리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엔 그리 간단하지 않지요.

이미 3번의 상승 -> 1번의 하락을 거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의 움직임 패턴을 보아, 하락이 연달아 2번 나타날 확률은 43%이고, 1번으로 끝나고 상승 반전이 나타날 확률은 56%입니다. 사실상 그게 그거인 확률입니다. 그러므로 예측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만, 전체적인 확률과 패턴의 확률을 보건대 약한 상승(10포인트 이내의 상승)이 가장 높은 확률이라 생각이 됩니다.

T그래프를 봅니다.


T수치는 무척이나 고무적인 상황입니다. 이미 1월물의 절반이 지난 상황이지만, T수치의 움직임을 볼때, 남은 기간도 좋은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차월물에 대한 전망도 희망적으로 보여집니다.

주가지수 전망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